우리나라에서 민간요법 치료로 사용되고 있는 차가버섯은 전통적으로 가루를 만들어 차를 우려 마시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차가버섯 효능 10가지를 정리하고 차가버섯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차가버섯 분말을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10가지
1. 항암 효과
차가버섯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리모폴리사카라이드, 텔로미어즈 억제제 등 항암효과가 있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항염증 효과
차가버섯은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항산화 효과
차가버섯은 항산화 물질으르 함유하고 있어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예방합니다.
4. 면역력 강화 효과
차가버섯은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혈당 조절 효과
차가버섯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콜레스테롤 조절 효과
차가버섯에는 콜레스텔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위장 건강 효과
차가버섯은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위장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8. 간 건강 효과
차가버섯에는 간기능을 개선하고 간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9. 신장 건강 효과
차가버섯은 신강 기능을 개선하고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0. 피부 건강 효과
차가버섯에는 피부미백, 주름개선, 피부 재생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부작용 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차가버섯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어린이, 면역력이 약한 사람, 암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간 질환이 있는 사람, 혈액 응고 장애가 있는 사람은 차가버섯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버섯의 부작용은 설사나 복통, 구토, 메스꺼움, 두통, 피로감,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으며 섭취 후 이상증세가 보이면 즉각 복용을 중지하셔야 합니다.
차가버섯차
차가버섯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차로 마시는 것입니다. 차가버섯 분말 1티스푼을 뜨거운 물 200ml에 넣고 5분 정도 우려내면 차가버섯차가 완성됩니다. 차가버섯차는 하루에 2~3잔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
차가버섯차 이외에도 차가버섯 분말을 꿀이나 요구르트와 함께 먹을 수도 있습니다. 차가버섯 1티스푼을 꿀이나 요구르트에 섞어서 먹으면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샐러드나 요리에 넣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차가버섯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
차가버섯은 다양한 음식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꿀이나 요구르트, 샐러드, 된장찌게, 김치찌개, 불고기, 갈비찜, 삼계탕, 닭백숙, 해물탕 등이 있으며 꿀과 함께 먹으면 맛이 좋고 영양소가 풍부해집니다.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